기사 메일전송
SK텔레콤, 슈팅 액션 게임 ‘앤빌’ 출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7-06-29 13:55:38
  • 수정 2021-12-02 17:04:37
기사수정

SK텔레콤이 출시한 슈팅 액션 게임 ‘앤빌(ANVIL)’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게임 퍼블리셔(Publisher)로서 슈팅 액션 게임 ‘앤빌(ANVIL)’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SKT는 앤빌의 투자와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액션 게임 전문제작사 액션스퀘어가 개발을 담당했다.

앤빌은 국내와 세계 무대 동시에 ‘XBOX 프리뷰(Preview)’*와 ‘Steam 얼리 억세스(Early Access)’* 방식으로 출시되며, 게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그레이드를 거쳐 2022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앤빌은 이미 올해 세계적인 게임 박람회 ‘E3’에서 인기 온라인 부스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올해 공개한 베타 테스트에서 3만 명 이상이 참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앤빌은 SKT가 XBOX와 협력해 제공하는 5G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패스 얼티밋’ 이용 시 클라우드·콘솔·PC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XBOX 스토어와 Steam PC 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SKT 5G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패스 얼티밋 이용 고객은 앤빌뿐 아니라 11월 출시한 최신 레이싱 게임 ‘포르자5’ 등 200개 이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SKT가 8월 말 출시한 구독 서비스 ‘우주패스 all’ 가입 고객의 경우 1만1900원에 제공 중인 게임패스 얼티밋을 약 40% 할인된 5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앤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T는 국내 게임 개발사들과 협력해 RPG 게임 ‘숲속의 작은 마녀’(써니사이드업 개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베이퍼 월드’(얼라이브 개발)도 내년 상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전진수 SKT 메타버스 CO장은 “한국의 실력 있는 게임사 액션스퀘어와 XBOX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 함께 진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앤빌의 글로벌 흥행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게임패스 얼티밋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콘솔과 PC뿐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 등으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XBOX 프리뷰와 Steam 얼리 억세스는 정식 출시 전 게임 완성 단계에서 게임을 출시해 고객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정식 버전을 완성해 나가는 게임 출시 방식을 의미한다.

앤빌 공식 홈페이지: https://anvil.world/kor/main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0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