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재난 예․경보시설 확충사업 실시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5-12 18:00:01
기사수정
  • 10개소에 예․경보시설 설치 및 하천별 특성에 맞는 예․경보 기준 산정

청주시는 여름철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한 상황전파와 인근 주민들의 안전한 대피를 위해 재난 예․경보시설을 확충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주시, 재난 예․경보시설 확충사업 실시

재난 예․경보시설은 강우와 수위 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재난 상황을 방송장비로 전파하는 시설물이다.

 

시는 4억 7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환희교 등 9개소에 재난 예․경보시설을 신규 설치하고 무심천 제2운천교의 노후 시설을 교체하는 사업을 5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예․경보 발령 기준을 하천의 특성에 맞는 수위 및 강우량으로 도출하는 ‘교량별 수리수문 분석 및 적정 예경보기준 산정 용역’을 1억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 2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기존에는 하천별 구분 없이 동일한 기준으로 예․경보를 발령했지만 해당 용역이 완료되면 각 하천별 특성에 맞는 경보 발령 기준을 갖추게 된다. 해당 용역은 오는 6월 중 완료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기 이전에 사업을 완료해 집중호우 및 태풍 등을 철저히 대비 할 계획”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재해위험지역 특성에 맞는 신속한 경보와 재해 상황 전파가 가능해짐에 따라, 여름철 풍수해와 같은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유니세프
국민신문고0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