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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보사랑, '2022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 - '서비스/요양보호사 매칭' 부문 대상
  • 윤성재 편집장
  • 등록 2023-02-02 11:5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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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시니어연구소(대표 이진열)의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플랫폼 ‘요보사랑’이 2022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의 ‘서비스/요양보호사 구인구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공=주식회사 한국시니어연구소)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요보사랑을 비롯하여 재가요양서비스 브랜드인 ‘스마일시니어’ 및 요양기관용 행정자동화 솔루션 ‘하이케어’를 운영하는 등 전국의 재가요양기관에 온·오프라인 인프라 및 사업 안전성과 매출 향상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실버테크 기업이다.

 

요보사랑 담당자는 “요보사랑은 전국 약 24,000여 명의 요양보호사 및 기관 구인 정보 8,000여 개를 보유한 요양보호사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이라고 언급하며 “장기요양 수급 대상 고령자 수 대비 턱없이 부족한 요양보호사 수로 인해 이른바 ‘돌봄 인력난’을 겪고 있는 전국 2만여개 요양기관의 일자리 공급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요양보호사의 원활한 구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부연했다.

 

이어 “요양보호사 근무 조건을 세분화하여 맞춤형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점, 자체 개발한 CGI(Care Giver Indicator, 돌봄 제공자 척도)를 통해 최적화된 구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점” 등을 요보사랑의 특장점으로 꼽았다.

 

요보사랑의 기관용 서비스는 기존 구인 솔루션들보다 간소화된 등록 절차로 업무 편의성을 제공함으로써 구인 기관들의 편의성까지 고려하였으며 기관 고유번호증서 등 구인 기관의 승인 절차를 강화하여 양방향 구인구직 플랫폼에서 발생할 수 있는 허위 광고 및 거짓 구인정보 등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금번 수상에 대해 요보사랑의 이진열 대표는 “지난 2021년에 이어 다시금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사실에 감사하고 뿌듯한 마음”이라는 수상 소감을 전하며 “요보사랑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요양보호사를 연결해주는 수많은 요양산업 종사자들의 구인·구직난 갈증을 풀어주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한국시니어연구소는 노인 장기요양시장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를 IT 기술과 서비스로 해결함으로써 국내 실버테크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22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은 브랜드어워즈코리아가 심사 및 시상을 주관하는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및 사회의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또는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를 심사하여 시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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