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구청 카톡 채널 추가하면 ‘해우리’ 이모티콘 제공 이벤트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7-05 09:25:33
기사수정
  • 민선8기 1주년 기념 7/7 14시 카톡 채널 ‘양천구청’ 신규추가자 선착순 2만5천명 이모티콘 배포

양천구가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구 공식 캐릭터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을 7월 7일 오후 2시부터 2만 5천명에게 선착순 배포하는 깜짝 이벤트를 실시한다.

 

양천구, 민선 8기 1주년 기념 배포 예정인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 16종

이를 위해 구는 여름을 맞아 ‘살기좋은 양천에서 시원하개(犬)’를 주제로 구의 마스코트인 강아지 ‘해우리’를 활용해 모든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특히 여름의 계절감을 반영해 청량한 색상을 활용했으며, 구의 주요 명소인 양천공원 등을 배경으로 재치 있는 문구와 동작을 디자인했다.

 

구는 7월 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양천구청 채널 신규추가자 2만 5천명을 대상으로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한편 ‘해우리’는 ‘해’와 ‘우리’의 합성어로 ‘해처럼 밝은 양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양천구 지도 모양인 강아지를 형상화해 친근감 있고 활기찬 구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구는 누리소통망(SNS) 활성화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표정과 동작을 구사하는 ‘볼빵빵 해우리’로 디자인을 개선해 2021년부터 총 5만 명에게 이모티콘을 배포한 바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은 물론 양천구청 누리소통망(SNS)으로 일상에 도움이 되는 구정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유니세프
국민신문고0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