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속초시, 2023년 동네심기위크 개최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10-26 15:10:01
기사수정
  • 가든과 공연이 융합된 새로운 체험형 축제로 지역활력 도모

속초시가 시민과 관광객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색 축제인 ‘속초 동네심기위크’를 10월 27일부터 10월 29일까지 3일간, 칠성조선소 일원에서 개최한다.

 

속초뮤직페스티벌

이번 축제는 상인·주민·관광객 등이 낮과 밤에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의 참여형 축제로 재도약이 필요한 구도심 상권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기 위한 시도의 일환이며, ‘동네상권발전소 사업’ 추진기관인 속초시 로컬크리에이터 칠성조선소 주관으로 실시한다.

 

이번 ‘속초시 동네심기위크’는 단순 행사에서 벗어나 재도약이 필요한 구도심 상권에 새로운 에너지를 심고, 속초의 자원을 기반으로 새로운 문화와 예술을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속초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그 시작으로 10월 27일 칠성조선소 뮤지엄에서 오경아 정원디자이너를 비롯한 가드닝 전문가를 초빙하여 속초시민 대상 가드닝 아카데미를 실시할 예정이며, 아카데미는 10월 27일 오전, 오후 2회에 나눠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진행된다.

 

또한 10월 28일~10월 29일 2일간 펼쳐지는 본행사는 가든과 공연이 융합된 이색적인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옥토퍼스 가든마켓을 통해 가드닝 전시 및 가든 팝업마켓이 열리며, 국내 유명밴드 및 공연예술가가 참여하는 속초뮤직페스티벌과 서커스 공연으로 시민과 속초를 찾은 방문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이색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간 속초시는 재도약이 필요한 설악로데오거리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동네사무소’ 개소와 함께 지역노포의 이야기를 담은 사진 전시전 ‘살아내고, 살아지고, 사라지는’을 통해 지역자원의 이야기를 한 곳에 모았다.

 

또한, 속초시와 상인·주민 등으로 구성된 상권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민간 주도의 사업운영 체계를 마련하고, 동네심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상권발전방향에 대한 인식공유 및 상생방안을 모색하고 상권의 기초조사 실시 및 지역주민의 상권활성화와 관련된 의견을 듣는 등 지역주민이 체감하는 장기 상권발전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했다.

 

더불어 이번 ‘동네심기위크’를 통해 지역의 자원과 문화가 융합된 새로운 축제형 비즈니즈 모델을 시도함으로써 구도심 상권에 새로운 에너지를 전파하고 상인·주민 지역주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상권형성 초기단계부터 철저히 준비된 사업추진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속초동네심기 위크’에서 시도하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로 설악로데오거리를 포함한 인근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속초시 지역상권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유니세프
국민신문고0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