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알러지&성장클리닉’사업 3개월 대장정 성료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12-18 10:03:38
기사수정
  • 10월부터 12월까지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관리 … 한의원 2곳 진료비 일부 후원

제천시는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진행한 드림스타트 ‘알러지&성장클리닉’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제천시`알러지&성장클리닉`

시는 드림스타트 5-12세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이상 소견을 보인 아동 및 비염, 아토피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관내 한의원 2개소(맥한의원, 송수한의원)에서 기초상담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한약, 침 시술, 식이요법 및 운동법 교육 등을 통해 성장기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이상 소견을 바로잡았다.

 

특히, 맥한의원 및 송수한의원에서는 아이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고, 30~50% 상당의 금액을 지원하며 드림스타트 아이들을 위해 힘써주었다.

 

시 관계자는 “참여 가정 모두가 100% 만족해하셔서 뿌듯했다. 특히 알레르기 질환 개선 및 비염 치료 등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고마워하셨다.”라며, “이 자리를 빌려 드림스타트 사업을 지원해 주신 한의사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 드림스타트는 0~12세 아동과 부모, 임산부를 대상으로 4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 저소득층 아동들이 건강한 미래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유니세프
국민신문고0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