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집중호우 대비 노후·불량 하수관로 정비 착수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3-13 13:38:50
기사수정

최근 해빙기와 여름철 집중호우 시기에 지반침하와 침수피해가 잦아 시민들이 불안함을 호소하고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노후 하수관로 정비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구민 안전을 위해 30년 이상된 노후 하수관로 정비에 나섰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구민 안전을 위해 30년 이상된 노후 하수관로 정비에 나섰다.

 

지난해 구는 자체 조사와 서울시 심의 등을 거쳐 선정된 노후화되고, 결함 등으로 불량한 상태의 하수관로 총 8.4㎞를 우선적으로 정비했다.

 

올해는 총 13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낙성대동 등 총 12개 동의 하수관로 8.0㎞를 선정해 이 달부터 본격적인 정비에 돌입한다.

 

우선 구는 ▲관악로6길 ▲신림로21길 일대 등 노후화되거나 불량한 상태의 하수관로 6.7㎞를 개량한다.

 

또한, ▲관악로30길 ▲봉천역 주변 등 지하 매설물로 인해 굴착이 불가능한 지역의 하수관로 1.3㎞는 비굴착 하수관 보수 방법으로 꼼꼼히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노후 맨홀 ▲빗물받이 등 조속한 정비가 필요한 하수시설물도 적극적으로 보수, 보강을 거쳐 통수 능력을 높이고 침수 피해와 도로 함몰 등으로부터 구민을 안전하게 보호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으로 침수 피해와 도로 침하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악취문제를 해결해 구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여름철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노후되고 불량한 하수관로 정비는 구민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공사기간 중 구민 여러분이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양해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하수도 관리로 `주민이 안전한 도시 관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유니세프
국민신문고0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