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산구, 2024년 청년정책네트워크 운영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3-13 13:44:16
기사수정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지난달 27일 용산청년지음에서 용산구 청년 33명이 참석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024년도 `제3기 용산구 청년정책네트워크`를 운영한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지난달 27일 용산청년지음에서 용산구 청년 33명이 참석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024년도 `제3기 용산구 청년정책네트워크`를 운영한다.

구는 청년이 자발적으로 구정에 참여하고 청년 맞춤형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2019년도부터 구 청년정책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구는 청년들에게 폭넓은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에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년 기본조례`를 개정해 청년 기준 연령을 34세에서 39세로 연장했다.

 

이번 `제3기`는 재정비 계획에 따라 신규 위원 19명을 새롭게 위촉했다. 총 33명으로 확대했다.

 

`용산구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지역 청년의 대표 소통창구다. 이번 `제3기`는 33명의 청년들이 ▲일자리 ▲문화예술 ▲복지 ▲제도와 홍보 4개 분과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청년 문제와 관련한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지난 12월 성과공유회에서는 총 56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평소 청년들이 관심 있는 ▲문화예술 사업 ▲운동시설과 취미·여가 지원 ▲청년을 위한 시설 확충 ▲청년동아리 사업 활성화 ▲기업 연계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제안이 나왔다.

 

실제로 청년이 의제한 정책 중 5월부터 `청년 국가자격증 및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횟수 제한 없이 1인당 연 1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에코마실` 프로젝트를 진행해 플로깅과 환경체험 프로그램, 커피박 공예 클래스 등 12개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청년 위원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기본 교육 ▲정책발굴 멘토링 ▲소통 간담회 ▲청년축제 기획단 ▲성과공유회 등 청년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에 참여한다.

 

또, 지속적으로 의견을 공유하고 발굴된 정책으로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올 한해 청년정책네크워크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활동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청년의 든든한 정책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 청년 권익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0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유니세프
국민신문고0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